본문 바로가기
서툰 그림 생활

아네모네 수채화 그리기와 아네모네 정보와 꽃말 및 재배방법

by blueand 2023. 6. 13.

분주해진 요즘은 그림 그리는 시간이 잘 생기지 않는데요. 중간에 틈틈이라도 그려야지 하면서도 그게 잘 안되네요. 그래도 오늘은 봄에 피는 아름다운 꽃 아네모네를 수채화로 그려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림과 함께 아네모네에 대해서도 살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ˇ 아네모네 수채화 그리기(모작)

ˇ 아네모네 정보와 꽃말 및 재배방법

 

 

아네모네 수채화 그리기(모작)

 

수채화-아네모네아네모네-꽃그리기

 

종이: Aquarelle 300g, 중목결(cold-pressed grain)

물감은 여러 가지 종류를 이것저것 발라서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저는 사람 그리는 것이 좋아서 그림을 혼자 시작하고는 늘 사람 얼굴만 반복과 연습을 했었는데요. 언제부턴가 제가 그리는 사람 모습이 이상하게 마음에 들지 않아 지금은 얼굴 그리기를 잠시 하지 않고 있어요. 그러고는 꽃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는데 요즘 들어서는 하나씩 그려보고 있답니다. 

 

아네모네-수채화그리기아네모네와여인

 

교재는 계속 따라 그려보고 있는 김이랑 작가님의 '마음 하나 꽃 한 송이'입니다. 작가님 책을 보고 그려보고 있지만 참 너무나 부족한 실력에 많이 부끄럽네요.  늘 그렇듯 중간에 그리는 과정이 완성 후 보다 저는 더 좋아서 올려보고 완성 후에 스케치한 그림과 같이 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김이랑 작가님 그림은 잎이 더 있었지만 저는 그리다가 한계가 왔기 때문에 생략했어요. 

 

 

아네모네 정보와 꽃말 및 재배방법

 

아네모네는 4월에서 5월 꽃이 피며 지름이 6~7cm입니다. 홑꽃과 여러 겹꽃이 있는 모양이고 흰색, 분홍색, 빨간색, 자주색, 노란색, 하늘색 등 다양한 색상을 띠고 있습니다. 지중해가 원산지이며 미나리아재비과의 식물로 아네모네라는 이름은 '바람'을 뜻하는 그리스어라고 합니다. 아네모네는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잘 자라며 가을에 심으면 이른 봄에 꽃줄기가 나온다고 합니다. 

 

아네모네의 꽃말은 여러 가지인데요. 빨간색 아네모네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보라색 아네모네는 당신을 믿으며 기다려이며 흰색 아네모네는 기대와 희망이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사랑의 괴로움, 기다림, 허무한 사랑, 이룰 수 없는 사랑, 사랑의 쓴맛이라고 합니다. 

 

아네모네는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므로 9월에서 10월에 알뿌리를 심는 것이 좋은데요. 심을 때는 축축한 모래 위에 알뿌리를 놓고 천천히 물을 뿌리면서 심어주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화단에 심을 경우 뿌리가 잘 자란 모를 3㎝ 깊이 정도로 하여 10㎝ 간격으로 심으며 화분에 심을 경우 먼저 물이 잘 빠지고 유기질이 풍부한 흙에 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거름은 화단이나 화분 모두 지효성 거름을 밑거름으로 주는 것이 좋고 자라기 시작하면 칼륨과 인산이 많은 거름을 한 달에 한 번쯤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질소질 거름은 많이 주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수국 수채화 그리기와 수국의 기본 정보 알아보기

6월이 코앞에 다가왔네요. 식물 그리는 것이 재미있는 요즘 6월과 7월 초여름부터 무더운 여름 중순까지 피는 수국을 스케치해 보고 수채화 물감으로 칠을 해 보았는데요. 잎이 많이 달린 꽃을

draw.cup-oftea.com

 

반응형

댓글